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모바일

넷플릭스(Netflix)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by The Letter 2020. 10. 16.
반응형

넷플릭스(Netflix)는 영화, TV 프로그램을 무제한으로 그리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또한 인터넷 기반 플랫폼으로 언제든 필요없을때는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1997년 우편으로 배달되는 DVD 대여 사업 구상하여 DVD를 직접 집으로 발송해 실현 가능성 확인을 확인하였으며, DVD는 손상 없이 배달되었고 이로 인해 오늘날 넷플릭스를 있게 한 아이디어 탄생하였다고 합니다.

 

처음 DVD 대여 및 판매 사이트로 Netflix.com이 시작되었으며, 넷플릭스 구독 서비스 시작은 반납일, 연체료, 월별 대여 수량 등 제한 사항을 없애고, 회원들에게 무제한으로 DVD 대여 서비스 제공하였습니다.

 

넷플릭스는 개인의 취향에 따른 영화 추천 시스템 도입으로 시청 작품에 대한 각 회원의 평가를 바탕으로 취향에 맞는 작품을 정확하게 예측하도록 구성하였고 이를 통해 2017년 전 세계 회원 수 1억 명을 돌파하였으며 현재도 계속 순항 중입니다.

 

 

 

 

 

유튜브(Youtube)와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지만, 유튜브보다도 정액제 비디오 대여점에 가깝다는 생각을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되었지만 실제 넷플릭스는 미국의 비디오 대여점으로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사업을 시작하였다가 현재는 세계 최고의 온라인 비디오 대여 사업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게 맞을 듯합니다.

 

 

 

 

 

 

 

전 세계의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한 드라마 시리즈와 영화, 다큐멘터리까지, 넷플릭스에서는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의 콘텐츠가 대거 늘어나면서 사랑의 콜센터 다시보기라던가, 보건교사 안은영 등의 여러가지 국내에서 만들어진 컨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유명해져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미드만이 아닌 고품질의 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용자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더욱 발전된 플랫폼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보입니다.

 

 

 

넷플릭스는 장점 중 하나인 더 많이 시청할수록, 더 정확한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한 계정당 최대 다섯 개의 프로필을 만들 수 있고, 다른 프로필을 가진 가족 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콘텐츠로 아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유튜브에도 있지만 저장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 기기에 콘텐츠를 저장해서, 언제 어디서든 오프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어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넷플리스의 추천 시스템에 약간의 문제는 있는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더 많이 시청할수록 점점 더 같은 비슷한 부류의 작품들만 화면 가득 추천을 하기 때문에 넷플릭스 사용자들 사이에서 별로 볼 게 없다는 얘기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마치 영화 올드보이에서 방에 갇혀 주야장천 군만두만 먹는 상황이 연출되는 게 아닌가 하는 웃픔 느낌마저도 들게 합니다. 이건 물론 검색을 새로 하고 시청기록을 삭제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되면 약간은 해소가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문제가 될 건 사실 없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넷플릭스 페이지로 접속하여 <설치>를 누릅니다.

 

 

 

 

 

 

 

대폰에는 이미 설치해서 잘 사용하고 있으며, 태블릿에 설치해 보려 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아서인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넷플릭스 앱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Netflix 앱을 찾을 수 없음



 

넷플릭스 고객센터에서 찾아보면 앱 스토어에서 Netflix 앱을 찾을 수 없을 경우 <Netflix에서 직접 앱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Netflix)에서 직접 앱 설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혹은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 자신이 해당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합니다. 

 

 

 

 

 

 

<Netflix에서 직접 앱 설치>를 선택합니다.

 

 

 

 

 

 

 

 

넷플릭스와 호환되는 오래된 버전의 안드로이드(Android) 기기 중에 구글 플레이(Google Play) 스토어에서 Netflix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의 단계에 따라 Netflix에서 직접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또, 어떠한 이유로인지 앱 스토어에서 넷플릭스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Netflix를 설치하려면 Android 버전 4.4.2 이상 7.1.2 이하를 실행하는 디바이스를 사용해야 하고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아래 순서대로 진행을 합니다.

 

  1.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정을 탭 합니다.

 

  3. 보안을 탭 합니다.

 

  4. 출처를 알 수 없는 앱(플레이스토어 외에 다른 출처의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허용 옆에 있는 확인을 선택합니다.

 

  5. 확인을를 탭 하여 이 변경을 확인합니다

 

  6. 넷플릭스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7. 빈 화면이 열렸다가 닫히면서 다운로드가 시작되었음이 표시됩니다.

 

   8.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하여 알림 패널을 엽니다.

 

   9. 다운로드된 Netflix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선택합니다.

 

   10. 화면 위쪽의 알림 표시줄에 Netflix를 설치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11. Netflix 앱을 찾아서 실행합니다

 

   12.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화면 키보드를 사용하여 입력합니다.

 

 

 

 

 

 

 

참고로, 루팅 되거나 확인되지 않은 Android 모바일 디바이스의 경우 Play 스토어에서 Netflix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으며, 이러한 장치에서 Netflix로의 액세스가 차단되는 것은 아니지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에서 직접 앱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앱 스토어에서 Netflix 앱을 찾을 수 없음

iOS 또는 Android 디바이스에서 Netflix 앱을 찾지 못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경우, 이 문서를 참조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

help.netflix.com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