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모바일

당근마켓, 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by The Letter 2021. 2. 1.
반응형

당신 근처의 당근마켓은 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이웃들이 서로 함께하는 지역 생활 커뮤니티입니다.

 

과거의 벼룩시장, 교차로 등의 지역신문같은 느낌이 강한 온라인 커뮤니티라고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동네 주민들과 가깝고 따뜻한 생활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은 우리 동네 중고 직거래 마켓으로서의 역활이 가장 크다고 생각되며, 동네 주민들과 가깝고 따뜻한 거래를 지금 경험해 보실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언제던가 뉴스에서 아이를 매물로 올렸다고 나와서 논란의 대상이 되기도 했습니다만 그 만큼 이제 사용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이런 일도 생기지않을까하는 생각입니다.

이전에 중고나라 등의 대표적인 온라인 중고 거래 장터에서는 주로 원거리의 거래를 하였기 때문에 택배 상자에 벽돌이 들어있었다는 전설까지 생겨났지만 당근 마켓을 통하면 포장, 택배비 없이 우리 동네 근처에서 쉽고 편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또, 동네 인증 시스템과 매너 시스템 도입으로 우리 동네를 인증한 진짜 이웃들 간의 거래로 믿을 수 있으며, 매너 평가, 거래 후기, 동네 인증 횟수를 바탕으로 형성된 매너 온도를 통해 거래 상대방의 실제 매너를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때문에 조금은 더 안정적인 거래가 형성될 수 있는 바탕이 되는듯 합니다.

그리고, 중고 거래만이 아닌 우리 동네의 다양한 이야기를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으며, 공감과 댓글로 동네에서 일어나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동네 분실센터를 통해 무언가를 잃어버렸을 때, 함께 찾을 수 있다는 부분과 동네 모임을 통해 관심사가 비슷한 이웃과 온·오프라인으로 모일 수 있어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동네 친구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소개

 

업데이트 날짜  2021년 1월 29일

크기  16M

설치 수   10,000,000+

현재 버전  6.1.0

필요한 Android 버전  4.4 이상

콘텐츠 등급  만 12세 이상, 보호자 동반 권장

상호작용 요소  사용자 상호작용

제공  Danggeun Market Inc.

 

 

 

리뷰

 

 

Play 스토어의 앱 평점 및 별표 1, 2, 3, 4, 5개 리뷰의 개수에 따라 표시되는 막대그래프는 앱의 평가 횟수가 매우 적은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자 리뷰의 전체 기간 평균값이 아닌 앱의 현재 품질 평점을 바탕으로 합니다. 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기능이 추가 및 삭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계산 방식이 앱에 관한 통계와 앱의 현재 상태를 이해하는 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사용자에게 앱의 사용 및 수명에 관해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체 기간 총 리뷰 개수도 표시됩니다.

 

 

 

 

변경사항

 

· 사장님메뉴가 비즈프로필 관리로 변경되었어요.
· '나의 당근'에서 지역광고 메뉴를 바로 접속하실 수 있어요.
· 비즈니스 전용 채팅 탭이 생겼어요.
· 내근처 탭에서 내 단골 가게를 확인할 수 있어요
· 내 프로필에서 보내거나 받은 리뷰를 삭제하는 기능이 추가됐어요.
· 동네생활 탭 상단에 주제 별 게시글을 볼 수 있는 버튼이 생겼어요.
· 겨울간식지도에 메뉴가 추가되었어요.
· 기타 버그 수정 및 성능 개선이 있었어요.

 

 

 

당근마켓 주요기능

 

 

 

 

 

당근마켓은 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이웃들이 서로 함께하는 지역 생활 커뮤니티에요. 가깝고 따뜻한 당신의 근처를 만들어요.

▶ 우리 동네 중고 직거래 마켓
동네 주민들과 가깝고 따뜻한 거래를 지금 경험해보세요.

- 이웃들과 중고 물건을 사고팔 수 있는 중고마켓
포장, 택배비 없이 우리 동네 근처에서 쉽고 편하게 거래하세요.

-동네 인증 시스템으로 주민들과 안전하게 거래
당근마켓에서 거래하려면 동네 인증이 필요해요. 우리 동네를 인증한 진짜 이웃들 간의 거래로 믿을 수 있어요.

-매너 시스템으로 믿을 수 있는 거래
매너 평가, 거래 후기, 동네 인증 횟수를 바탕으로 형성된 매너 온도를 통해 거래 상대방의 실제 매너를 확인할 수 있어요.

- 1:1 당근 채팅으로 자유로운 거래 약속
당근마켓 내 채팅으로 자유로운 채팅이 가능해요. 자유로운 채팅인 만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 이웃과 함께 하는 동네생활
우리 동네의 다양한 이야기를 이웃과 함께 나누어요. 공감과 댓글로 동네에서 일어나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요.

-우리 동네 질문
동네에서 궁금한 게 있을 땐 이웃에게 물어보세요. 동네 맛집, 카페 등 다양한 정보를 이야기할 수 있어요.

-동네 분실센터
무언가를 잃어버렸을 때, 함께 찾을 수 있어요.

-동네 모임
관심사가 비슷한 이웃과 온·오프라인으로 모일 수 있어요.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동네 친구를 만들어보세요.

▶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광고'

-우리 동네 주민에게 홍보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모바일로 손쉽게 원하는 지역에 광고하세요. 동네 주민들만 모여 있는 온라인 공간에 광고를 할 수 있어요. 부담 없는 예산으로 가게 오픈, 신메뉴 출시 등 다양한 소식을 홍보해보세요.

▶ 내 근처에서 찾는 우리동네 가게

-우리 동네 이웃들과 소상공인을 연결하는 공간
내 근처 가게 정보가 궁금할 때 손쉽게 찾을 수 있어요. 우리 동네 이웃들의 추천 후기를 확인하고 동네 곳곳의 가게들을 찾아보고 이용할 수 있어요.


▶ 당근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는 것들(카테고리)
중고거래 : 디지털, 가전, 가구, 인테리어, 유아동, 유아도서, 육아용품, 생활, 가공식품, 여성의류, 여성잡화, 뷰티, 미용, 남성패션, 남성잡화, 스포츠, 레저, 게임, 취미, 도서, 티켓, 음반, 반려동물용품, 기타 중고물품, 삽니다
지역광고 : 중고차, 오토바이, 동네 구인구직, 부동산, 농수산물, 지역업체 소개, 과외, 클래스 모집, 전시, 공연, 행사

▶ 당근마켓에서 중고거래 금지 품목
주류, 담배, 전자담배, 모의총포 등 청소년 유해물건
반려동물(무료분양, 열대어 포함)
가품, 이미테이션(상표권, 저작권 침해 물품)
의약품, 의료기기, 마약류(청소년 유해약물, 유해화학물질)
반영구화장, 속눈썹연장 등 면허나 자격 없는 자의 불법 유사의료 행위 모집글
등 더 많은 정보는 당근마켓 고객센터의 '판매금지품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당근마켓 서비스 접근권한 안내
당근마켓에서는 사용성의 편의를 위해 최소한의 디바이스 권한을 사용하고 있어요.
다음은 당근마켓에서 왜 이러한 디바이스 관련 권한이 필요한지 설명해드릴게요.

[필수] 위치 획득 권한
당근마켓은 지역 기반 중고거래 서비스이기 때문에 현재 위치 인증을 통해 내 동네를 인증을 하고 있어요. 또한 현 위치에서 내 동네를 찾기 위해서도 위치 획득 권한이 필수로 필요해요.

[선택] 저장 권한 - 휴대폰 스토리지 접근 권한
당근마켓에서는 사용자가 글쓰기를 할 때 사진을 올리면 data 전송 비용을 아끼기 위해 해당 사진을 스토리지에 저장 후 최적화된 사이즈로 캐시 영역에 다시 저장한 뒤 서버로 전송하게 됩니다. 그래서 읽기 쓰기 권한을 사용하고 있어요.

[참고사항]
안드로이드 6.0 미만 버전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는 당근 마켓의 선택적 접근 권한에 대해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동의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설치 시 동의로 간주) 따라서 가능하다면 사용자분들의 스마트폰 내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안드로이드 6.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영체제가 업그레이드되더라도 기존 앱에서 동의한 접근 권한이 바뀌지는 않기 때문에 접근 권한을 다시 설정하기 위해서는 이미 설치한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해야 합니다.

 

 

 

당근마켓 다운로드

 

 

 

 

당근마켓 다운로드는 여기를 참조하세요.

 

당근마켓 - 대한민국 1등 동네 앱 - Google Play 앱

당근마켓은 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이웃들이 서로 함께하는 지역 생활 커뮤니티에요. 가깝고 따뜻한 당신의 근처를 만들어요. ▶ 우리 동네 중고 직거래 마켓 동네 주민들과 가깝고 따뜻

play.google.com

 

 

 

 

2020/10/28 - [IT인터넷/컴퓨터] - 유튜브 MP3 변환, 4K YouTube to mp3

 

유튜브 MP3 변환, 4K YouTube to mp3

전 세계 2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유튜브 MP3 변환을 위해서  4K YouTube to mp3를 이용해 다운로드를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4K YouTube to MP3를 이용해서 MP3 형식의 오디오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고

vvindows.tistory.com

2020/10/28 - [IT인터넷/컴퓨터] - 넷플릭스(NETFLIX) 시청기록 삭제하기

 

넷플릭스(NETFLIX) 시청기록 삭제하기

넷플릭스(NETFLIX)에서 어제부터 바바리안을 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최근 블리자드에서 디아블로 2 리마스터가 나온다는 소문도 있고, 블리즈컨이 내년 2월로 연기되었다는 뉴스를 보기도 하였습

vvindows.tistory.com

2020/11/26 - [IT인터넷/모바일] - 리치티비, 무료 스포츠 중계

 

리치티비, 무료 스포츠 중계

 해외스포츠중계를 TV가 없어도 무료로 시청할수 있다? ★ - TV에서 안틀어주면 스포츠를 못보는 그런 시대는 갔다! - TV에서 틀어주지 않아도 시간만 되면 내가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 생방송으

vvindows.tistory.com

2020/12/03 - [IT인터넷/모바일] -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프리미엄 스포츠 생중계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프리미엄 스포츠 생중계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넷플릭스나 유튜브같은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특히 스포츠 생중계에 특화되어있는 서비스이며, 앱의 리뷰 점수가 상당히 낮은편이지만 서비스 불안정이나 앱 업데이

vvindows.tistory.com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