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팟플레이어(PotPlayer),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다운로드

by The Letter 2020. 10. 5.
반응형

팟플레이어(PotPlayer)는 카카오(구 Daum Communications)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 체제를 위해 개발한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현재 Mac OS용 팟플레이어는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VLC 플레이어, GOM 플레이어, KM플레이어, SM플레이어, 미디어 플레이어 클래식 등 인기 있는 Windows 미디어 플레이어와 함께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이며, 카카오TV의 영상 시청 및 방송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영상 재생 능력은 뛰어나며, 멀티미디어 파일의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 코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재생할 수 있고, 하드웨어 가속(DXVA, DirectX Video Acceleration)를 지원하고,멀티미디어 파일의 끊김없는 원활한 재생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가장 큰 단점은 기본에만 충실한 부분이라고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비디오 포럼 사용자의 스크린샷

 


사용자의 컴퓨터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팝업 광고를 표시하여 애드웨어라는 오해도 있지만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이기때문에 개발사 입장에서는 무료 제공이므로 약간의 광고는 이해해 주고 사용해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팟플레이어(PotPlayer)는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주요기능을 살펴보자면, 멀티미디어 파일의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 코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재생할 수 있다는 점과 하드웨어 가속(DXVA, DirectX Video Acceleration)을 지원하는 부분 그리고 다운로드 중인 파일에 대해 재생이 가능합니다.


자막 출력에 대한 비교적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루비 자막을 지원하고, 카카오TV(예전 Daum tv팟)과 연동되는 일반 버전과 재생 기능만을 제공하는 재생 전용 버전이 별도로 있어 필요해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개발자는 64비트 운영체제에서도 32비트 버전을 권장한다고 하지만 이제 윈도우10으로 전환되고부터는 64비트 버전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예전에 32비트 코덱이 주를 이루고 있어 64비트 버전의 호환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32비트를 주력으로 사용하였으나 이제는 64비트 버전의 안정성도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팟플레이어(PotPlayer)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다음팟플레이어가 이제는 카카오TV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32비트를 권장하고 있으니 32비트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해 보는게 좋을 듯합니다. <다운로드(32bit, 권장)>을 누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내려받기 경로로 이동하여 팟플레이어(PotPlayer)의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열리며 <예>를 눌러줍니다.

 

 

 

 

 

 

기본 설정은 한국어로 되어있어 <OK>를 누르면 됩니다.

 

 

 

 

 

 

이제 설치되는군요. 1.0대 버전을 벗어나고 부터는 팟플레이어 버전 구분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하지만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니므로 <다음>을 누릅니다.

 

 

 

 

 

 

<동의함>을 눌러줍니다. 동의하지않으면 설치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여기서부터 집중이 필요합니다. 일단 동영상 플레이어로 사용하는 건 그냥 설치해도 문제는 없습니다만 동영상 전용 플레이어의 단축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생성하여 따로 사용하는 게 편리하므로 <바탕화면에 재생 전용 버전 단축 아이콘 생성>에 체크를 합니다.

 

 

 

 

 

 

이제 구성 요소 창을 내려서 옵션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몇 가지 변경될 사항을 조정하는 게 깔끔하게 설치가 될 듯합니다. 곰플레이어나 알툴 시리즈에서도 설치 옵션을 조정하였듯이 무료 프로그램은 약간의 광고나 추가 프로그램이 설치될 수 있습니다.

 

 

 

 

 

 

 

 

<Daum을 시작페이지 및 기본 검색으로 설정>과 <Daum 클리너 설치>의 구성 요소를 체크 해제합니다.

 

 

 

 

 

 

 

 

이제 설치 구성 요소를 정리하였으니 <다음>을 눌러줍니다.

 

 

 

 

 

 

설치에 필요한 공간은 약 87MB이며, <설치>를 누릅니다.

 

 

 

 

 

 

팟플레이어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팟플레이어는 설치가 완료되었으나 추가 코덱을 설치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닫음>을 누릅니다.

 

 

 

 

 

 

Open Codec for PotPlayer의 설치가 진행됩니다. <동의함>을 누릅니다.

 

 

 

 

 

 

처음 설치되는 컴퓨터라면 <FFmpeg Files>와 <Intel H.264 MVC Decoder>도 같이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를 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설치>를 누릅니다.

 

 

 

 

 

 

오픈 코덱이 설치가 됩니다. 잠시 기다리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닫음>을 누릅니다.

 

 

 

 

 

 

바로 팟플레이어가 실행되었습니다. LIVE 버전으로 카카오TV의 방송을 볼 수 있고 방송하기도 가능합니다.

 

 

 

 

 

 

뉴스를 선택하여 열어보았습니다. 깨끗하게 잘 나오는군요.

 

 

 

 

 

 

컴퓨터 바탕화면에 팟플레이어와 팟플레이어(재생 전용)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로만 사용한다면 팟플레이어(재생 전용)를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재생 전용)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카카오TV가 열리지 않아 조금은 더 빠른 느낌이 듭니다.

 

 

 

 

 

 

레이 드라이브를 활용하여 NAS에 저장된 동영상을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역시 깔끔하게 잘 나오는군요.

 

 

 

 

 

 

지금까지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인 팟플레이어(PotPlayer)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여 카카오TV와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통한 동영상을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팟플레이어(PotPlayer)는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이며 멀티미디어 파일의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 코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재생할 수 있다는 점과 하드웨어 가속(DXVA, DirectX Video Acceleration)을 지원하는 부분 그리고 다운로드 중인 파일에 대해 재생이 가능합니다.


자막 출력에 대한 비교적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카카오TV(예전 Daum tv팟)과 연동되는 일반 버전과 재생 기능만을 제공하는 재생 전용 버전이 별도로 있어 필요해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기본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되는 팟플레이어를 설치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팟플레이어(PotPlayer) 다운로드는 여기를 참조하세요.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tv.kakao.com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