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by The Letter 2020. 10. 21.
반응형

컴퓨터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를 여러 가지 옵션을 통해 캡처하여 간단하게 편집이 가능하며, 편집한 이미지를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으며, 알씨 꾸미기와 연동도 가능하여 편리하고 간단한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유용한 프로그램인 알캡쳐는 전 세계 특정 대상이나 버전에 관계없이 개인은 물론 기업 및 단체 등에서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 캡처의 주요 기능은 사각형과 자유형 캡처, 단위 영역 캡처, 창 캡처, 전체 캡처, 스크롤 캡처, 지정 사이즈 캡처를 지원하여 다양한 캡쳐 옵션을 갖추고 있으며, 펜과 도형 툴을 사용하여 글씨를 쓰거나 도형을 사용하여 강조할 수 있는 그리기 기능으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알 캡처는 캡처 실행 단축키와 환경설정에서 직접 지정해둔 이미지 편집 툴(포토샵 등)로 이동시킬 수 있는 편집 툴 지정과 캡처한 이미지를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에 즉시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알씨 꾸미기와 연동하여 크기 변경, 자르기, 보정, 필터 및 각종 효과와 글상자, 스티커, 액자 툴을 이용하여 캡처한 이미지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고, 최근 캡처 목록을 통해 캡처한 이미지를 목록에 차곡차곡 쌓아 보여주므로 이전에 캡처한 이미지 확인은 물론 좀 더 편리하게 알 캡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알 캡처의 최근 개선사항은 이미지 저장 알림 "저장 경로" 이동 기능이 추가되었고, 캡처 결과창을 숨기고 자동 저장 옵션을 사용할 경우, 노출되는 이미지 저장 알림 클릭 시 편리하게 파일 저장 경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위 또는 스크롤 캡쳐 영역을 개선하였으며, 창 크기에 정확한 영역을 캡처합니다. 그리고 환경설정 자동 저장과 결과창 숨김 기능 활성화 시 "최근 캡처 목록"버튼 클릭 시 마지막 캡처 파일이 계속 저장되는 현상을 해결하였다고 합니다.

 

 

 

 

 

 

알 캡처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알툴즈 홈페이지의 알 캡처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설치하기>를 선택합니다.

 

 

 

 

 

 

알 캡처의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저장>을 누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저장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알 캡처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현재 버전은 2.68입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입니다. <예>를 누릅니다.

 

 

 

 

 

 

라이선스 계약서에 동의를 하셔야 설치가 진행됩니다. <동의>를 누릅니다.

 

 

 

 

 

 

1번 <알집 추가 설치>를 체크 해제합니다.

2번 <알씨 추가 설치>를 체크 해제합니다.

 

 

 

 

 

추가 프로그램 체크가 해제되면 이제 <설치 시작>을 누릅니다.

 

 

 

 

 

 

구성요소를 상세하게 설정을 하려면 <사용자 지정...>을 누르면 됩니다.

1번 <위메프/하프클럽/쿠팡 - 제휴 추가>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2번 <zum을 검색엔진으로>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체크 해제가 되었으면, <빠른 설치>를 누릅니다.

 

 

 

 

 

 

<알약을 설치해 보시겠습니까?>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니요>를 누릅니다.

 

 

 

 

 

 

알캡쳐가 실행이 되었습니다.

 

 

 

 

 

 

바탕화면에 알 캡처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알 캡처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과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알 캡처는 모니터 화면 안의 무엇이든 원하는 순간에 보이는 그대로 캡처해주는 화면 캡처 프로그램이며, 직접 지정 캡처처는 물론 단위 영역 캡처, 창 캡처, 전체 화면 캡처, 스크롤 캡처, 지정 사이즈 캡처, 꾸미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알 캡처는 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부분은 가장 큰 장점이지만 설치 과정에서의 광고와 추가 프로그램만 원하는 데로 구성을 조절하여 설치만 된다면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

 

 

 

알 캡처를 무료 다운로드하시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알캡처 다운로드 - 화면 캡쳐 프로그램

모니터 화면 안의 무엇이든 원하는 순간에 보이는 그대로 캡처해주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 입니다. 직접지정 캡처는 물론 단위영역 캡처, 창캡처, 전체화면 캡처, 스크롤 캡처, 지정사이즈 캡처,

www.altools.co.kr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