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7zip 다운로드, 7zip 압축 풀기!

by The Letter 2020. 10. 27.
반응형

7 Zip은 반디집과 함께 개인과 기업 그리고 관공서 등에서도 사용 가능한 100% 프리웨어로 광고가 없고 압축률이 매우 우수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 7Zip은 윈도우 인터페이스와 통합되어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파일 관리 기능도 윈도우 탐색기에서 불가능한 부분까지 관리(파일 이름 변경이 불가능하거나 또는 숨김 속성 등의 압축 풀기가 불가능한 파일도 관리가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가 가능하므로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춘 무료 압축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7Zip은 또한 ZIP 형식의 강력한 AES-256 암호화를 지원하고 자동 압축 풀림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압축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7Zip 압축 프로그램의 지원되는 압축 포맷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압축하기/압축 풀기 : 7z, XZ, BZIP2, GZIP, TAR, ZIP, WIM

> 압축 풀기 전용 : ARJ, CAB, CHM, CPIO, CramFS, DEB, DMG, FAT, HFS, ISO, LZH, LZMA, MBR, MSI, NSIS, NTFS, RAR, RPM, SquashFS, UDF, VHD, WIM, XAR, Z

 

7Zip은 7z 라는 고유의 포맷을 활용하지만 대부분의 압축 프로그램에서 지원하고 있을만큼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포맷이기도 합니다. 또 간소한 설치 절차와 7zip의 빠른 압축하기 & 압축 풀기 속도로 인해 압축 프로그램관리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해줍니다.

 

 

 

 

 

 

7Zip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7Zip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Download>를 누르면 됩니다. 단지 자신의 운영체제(32비트 또는 64비트)를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요즘 대부분은 64비트이기때문에 일단 x64를 다운로드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운로드 파일의 우측 링크를 누릅니다.

 

 

 

 

 

 

메뉴가 나타나면 <폴더 열기>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탐색기의 다운로드 폴더가 열리며 7Zip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 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열리면 <예>를 누릅니다.

 

 

 

 

 

 

<Install>을 누릅니다.

 

 

 

 

 

 

<Close>를 누릅니다.

 

 

 

 

 

 

바탕화면에 7Zip 프로그램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7zip 압축하기 - 7zip을 이용하여 7z 파일 압축하기


 

일단 압축할 파일을 준비합니다. 선택된 MP3 파일을 7z 파일로 압축을 하겠습니다.

 

 

 

 

 

 

해당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메뉴가 나타나고, <7Zip>에 마우스로 가져가면 추가메뉴가 열리며 <"미스터트롯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7z"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즉시 압축이 실행되어 7z 형식으로 압축이 되었습니다. 

 

 

 

 

 

 

 

7Zip 압축풀기 : 7Zip을 이용하여 7z 파일 압축풀기


 

압축된 7z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이전과 같이 메뉴가 나타나고, <7-Zip>에 마우스로 가져가면 추가메뉴가 열리고 <"미스터트롯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에 풀기>를 선택합니다.

 

 

 

 

 

 

7z 파일과 같은 경로에 동일한 이름의 폴더와 함께 압축이 풀렸습니다.

 

 

7Zip 압축 프로그램은 설치도 간소화되어 간단하고, 압축하기 및 압축 풀기 과정도 빠르면서 간편하게 각종 압축 파일들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파일 관리 기능과 함께 높은 압축율을 가진 7z 압축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과  특히 완전한 프리웨어로 누구나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는건 큰 장점입니다.

 

지금까지 7Zip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7z 파일 압축하기와 압축 풀기를 정리하였습니다. 반디집과 더불어 무료이면서도 광고없이 깔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그리고 상황에 맞는 메뉴 항목을 통한 편의성 향상은 7Zip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이유인것 같습니다.

 

 

 

7Zip을 다운로드 하시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

 

7-Zip

7-Zip 7-Zip is a file archiver with a high compression ratio. Download 7-Zip 19.00 (2019-02-21) for Windows: Link Type Windows Size Download .exe 32-bit x86 1 MB Download .exe 64-bit x64 1 MB Download 7-Zip 20.00 alpha (2020-02-06) for Windows: Link Type W

www.7-zip.org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