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넷플릭스(NETFLIX) 시청기록 삭제하기

by The Letter 2020. 10. 28.
반응형

넷플릭스(NETFLIX)에서 어제부터 바바리안을 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최근 블리자드에서 디아블로 2 리마스터가 나온다는 소문도 있고, 블리즈컨이 내년 2월로 연기되었다는 뉴스를 보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디아블로3를 손 놓은지도 1년쯤 되는 것 같고, 바바리안의 멋진 모습을 리마스터를 통해 볼 수 있기를 기원해봅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프리미엄 울트라HD 멤버십을 구독하고 있으며, 동시접속 4명 그리고 프로필은 5개까지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설정을 찾아다니다보니 추천 프로그램이라는 게 있었습니다. 추천 프로그램 관련하여서는 아래 접은 글로 약관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으므로 더 보기를 선택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더보기

Netflix 추천 프로그램 약관

  1. Netflix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Netflix 회원(‘추천 회원')이 이전에 Netflix 멤버십에 가입한 적이 없었던 지인('추천받은 지인')을 Netflix 서비스에 추천할 수 있습니다.
  2. 추천이 가입으로 이어질 때마다 추천 회원 및/또는 추천받은 지인에게 Netflix 멤버십 요금 결제 시 사용 가능한 크레디트('보상')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공 가능한 크레디트 금액은 추천 페이지(추천 회원의 경우) 및/또는 추천 초대장(추천받은 지인의 경우)에 명시됩니다. 추천받은 지인이 추천 회원이 보낸 추천 링크를 사용하여 단일 브라우저 세션 중에 Netflix 서비스에 가입하면 추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간주됩니다. 보상은 양도할 수 없으며 현금 또는 현금 등가물(기프트카드나 환불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1년(역년)에 5 회까지만 추천할 수 있습니다.
  3. Netflix 추천 프로그램은 개인 및 비영리적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추천 링크는 불특정 다수가 아닌 귀하의 지인에게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추천 링크를 스팸으로 전송하거나 검색 엔진 마케팅, 기타 광고 채널 또는 추천 링크로 방문을 유도하도록 구축된 웹사이트를 통해 잠재 추천 대상을 유인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4. Netflix는 사기나 추천 프로그램의 남용 또는 기타 본 약관 위반이 있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박탈하고 이를 통해 획득한 보상을 취소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5. 또한 Netflix는 언제든지 어떠한 이유로든 자체 재량에 따라 본 추천 프로그램을 취소하거나 자격 기준을 변경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Netflix에서 추천 프로그램을 취소하더라도 이전에 획득한 보상은 유지됩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2020년 4월 29일

 

 

 

 

 

 

시청 기록 삭제가 필요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제일 첫번째 개인적인 사유는 너무 같은 장르만 추천되는 것 같습니다. 한동안 액션만 보았더니 따로 검색해서 찾지 않으면 온통 액션 영화와 드라마만 추천을 해주는 바람에 지겹게 액션만 보게 됩니다. 그래서 아마 넷플릭스는 한 달만 보면 볼 게 없다는 얘기들을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재밌을듯하여 선택해서 잠시 살펴보다가 실수로 재생이 되어 기록에 남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걸 제가 선호한다고 생각해서인지 SF 장르만 주야장천 추천해 줍니다. AI로 추천이 된다고는 하지만 이건 좀 너무한다 싶습니다.

 

세 번째는 아이들과 프로필을 달리하여 사용하긴 하는데, 간혹 잘못 선택하여 아이들이 뽀로로 이런 영상 틀었다가 기록이 남으면 제가 뽀로로를 좋아하는 걸로 판단하여 신비 아파트, 레인보우 루비, 유후 구조대 이런 걸 추천하게 되는 이상한 상황이 생깁니다. 시청 등급이 존재하는데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가 아닌 것들과 섞이면 불편한 부분도 있습니다.

 

 

 

물론 자주 발생하지는 않는 편이긴하며 이런 여러 가지 경우들을 통해 시청 기록을 삭제하여 초기화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컴퓨터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사이트로 접속하여 로그인 후 상단 우측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계정>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에서 시청기록을 삭제하려는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시청 기록 보기>를 선택합니다.

 

 

 

 

 

 

에일리언 워페어를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살표 있는 아이콘을 누릅니다.

 

 

 

 

 

 

변경사항이 24시간 이내에 반영되어 다시 시청하지않는 이상 넷플릭스 서비스에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으며,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볼까요?

 

 

 

 

 

 

이제 시청 중인 콘텐츠에서 표시가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이제 에일리언 어페어가 시청 중인 콘텐츠에서 사라졌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컴퓨터를 활용하여 삭제하여 보았습니다. 모바일을 더 많이 사용하는 요즘 모바일에서도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같이 정리해보려 하였으나 삭제 방법이 프로필의 시청 기록에서 삭제하는 건 같은 방안인 듯하여 향후 기회 되면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청 기록을 주기적으로 삭제하면 추천 영상이 아마도 새롭게 변화가 될것 같습니다. 지겨운 액션 영화만 항상 추천되는 불상사가 없어질 듯합니다.

 

 

 

넷플릭스 모바일 앱 다운로드는 여기를 참조하세요.

 

넷플릭스(Netflix)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넷플릭스(Netflix)는 영화, TV 프로그램을 무제한으로 그리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입니다. 또한 인터넷 기반 플랫폼으로 언제든 필요없을때는 해지하실

bookto.tistory.com

 

 

 

 

 

2021.02.05 - [Bookto] - 틱톡(TikTok), 동영상플레이어 및 편집기

 

틱톡(TikTok), 동영상플레이어 및 편집기

요즘 유튜브에서 틱톡으로 넘어가는 사용자가 많다는 소식이 들려오는것 같습니다. 별점은 4.3으로 1억이상 다운로드가 이루어진 인기 앱 입니다. 최신 버전에는 시청 환경 향상과 몇 가지 성

gameofreview.tistory.com

2021.02.04 - [Bookto] - 사진편집어플 Lumii,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진편집어플 Lumii, 구글 플레이 스토어

Lumii는 강력한 사진 편집 앱으로 간소성과 실용성을 가장 중시합니다.전문적인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간단하고 빠른 터치로 고품질의 예술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을 편집하고 이

gameofreview.tistory.com

2021.01.11 - [IT 인터넷/모바일] - 기상청 날씨알리미, 기상청에서 직접 제공하는 맞춤형 알림서비스!

 

기상청 날씨알리미, 기상청에서 직접 제공하는 맞춤형 알림서비스!

기상청에서 직접 제공하는 기상청 날씨알리미는 지진, 기상특보 등의 위험기상정보를 사용자 위치기반으로 알려주는 맞춤형 알림서비스입니다. 앱 실행 시 내 위치의 날씨상황을 한 눈에 볼 수

gameofreview.tistory.com

2021.01.04 - [IT 인터넷/모바일] - 원기날씨, 미세먼지와 기상청 날씨정보

 

원기날씨, 미세먼지와 기상청 날씨정보

원기날씨를 통해 최대 다섯 군데까지의 즐겨 찾는 지역을 저장하여 현재날씨, 3시간별예보, 주간예보 그리고 미세먼지 오염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전국날씨와 위성사진, 레이더영상 그리

gameofreview.tistory.com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