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컴퓨터 화면 캡쳐,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 활용

by The Letter 2020. 7. 21.
반응형

컴퓨터 화면 캡쳐는 문서 작성 시 자주 쓰이는 기능입니다. 이전에는 캡쳐 전용 프로그램들을 사용하거나, 단순하게 Print Screen 키를 사용하여 클립보드에 캡쳐하여 붙여 넣기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었지만 이제는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으로 <화면 캡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서 조금은 더 편리해진 듯합니다.

 

 

일단 추가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어 깨끗한 윈도우10 운영체체를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여 조금 더 운영체제를 재설치기간이 늘어났다는 것으로도 만족할만하다고 얘기하고 싶지만 사실 그리 큰 문제는 아니기 때문에 장점이라고 보긴 어려울까요? 

 

하지만 조금 더 복잡한, 특히 스크롤 캡처기능이 포함되어있지 않아 여전히 전문 스크릿 샷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될 필요성은 여전히 있다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마도 차차 개선이 이루어질것으로 보입니다만, 그래도 사각형 캡처나 창 캡처 정도도 만족스럽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 활용을 위해서는 먼저 알림 센터를 클릭합니다.

 

 

 

 

 

 

<화면 캡처>를 눌러주세요.

 

 

 

 

 

 

가위로 무언가를 잘라내는 모습의 아이콘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 중앙의 첫번째 메뉴는 <사각형 캡처>입니다. 캡처하고자 하는 부분을 사각형 모양으로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자유형 캡처>입니다.

정말 자유로운 도형 모양으로 캡처가 가능하며, 아래 영상을 첨부하였으니 참조하시면 될 듯합니다.

 

 

 

 

 

 

세 번째는 <창 캡처>입니다. 활성화된 창을 선택하여 창 전체의 내용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체 화면 캡처> 입니다.

말 그대로 화면에 보이는 그대로 전체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역시 <X>는 닫기 아이콘입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 활용

화면 캡처 동장은 동영상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살펴보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화면 캡쳐,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모습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추가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어 깨끗한 윈도우10 운영체체를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내 컴퓨터가 아닌 외부에서 혹은 다른 사람의 컴퓨터로 잠시 작업을 해야 할 때 유용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2021/01/18 - [IT인터넷/모바일] - 국세청 홈택스 & 손택스, 새로운 모바일 홈택스 앱!

 

국세청 홈택스 & 손택스, 새로운 모바일 홈택스 앱!

연말정산의 시즌이 도래했습니다. 올해는 국세청의 비대면 서비스인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를 전면 확대하여 PC 홈택스의 80% 수준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이용 편의성도 한층 강화되었다는 소

vvindows.tistory.com

2020/12/04 - [IT인터넷/모바일] - 오늘의 해외축구, 해외축구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빠르고 쉽게!

 

오늘의 해외축구, 해외축구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빠르고 쉽게!

항상 늘 궁금하지만 찾기는 어려운 해외축구 정보들을 한 곳에 보기 쉽게 모아놓은 앱 입니다. "손흥민 경기 언제지?" "생중계 어디서 해주지? 중계진 누구야?" "지금 몇대몇이지? 누가 골 넣었지?

vvindows.tistory.com

2020/12/03 - [IT인터넷/모바일] -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프리미엄 스포츠 생중계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프리미엄 스포츠 생중계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넷플릭스나 유튜브같은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특히 스포츠 생중계에 특화되어있는 서비스이며, 앱의 리뷰 점수가 상당히 낮은편이지만 서비스 불안정이나 앱 업데이

vvindows.tistory.com

2020/11/26 - [IT인터넷/모바일] - 리치티비, 무료 스포츠 중계

 

리치티비, 무료 스포츠 중계

 해외스포츠중계를 TV가 없어도 무료로 시청할수 있다? ★ - TV에서 안틀어주면 스포츠를 못보는 그런 시대는 갔다! - TV에서 틀어주지 않아도 시간만 되면 내가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 생방송으

vvindows.tistory.com

2020/10/28 - [IT인터넷/컴퓨터] - 넷플릭스(NETFLIX) 시청기록 삭제하기

 

넷플릭스(NETFLIX) 시청기록 삭제하기

넷플릭스(NETFLIX)에서 어제부터 바바리안을 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최근 블리자드에서 디아블로 2 리마스터가 나온다는 소문도 있고, 블리즈컨이 내년 2월로 연기되었다는 뉴스를 보기도 하였습

vvindows.tistory.com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