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네이버 웨일(NAVER whale)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by The Letter 2020. 7. 24.
반응형

인터넷의 새로운 시작, 네이버 웨일(NAVER whale) 브라우저입니다.

구글에 크롬(Chrome)이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는 엣지(Edge)가 있으며, 네이버에는 웨일(whale)이 있습니다.

 

크로미움 기반 인터넷 브라우저로 재편되고 있는 요즘 네이버 웨일은 기본에 충실한 크롬과 오피스웨어의 장점을 가진 엣지와는 차별화된 국내 최고의 사용자를 바탕으로 네이버 서비스와 유기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화면 캡처와 북마크와는 조금 다른 스크랩 기능, 사이드 패널, 화면 분할 기능의 스페이스 열기 기능은 인터넷 항해를 편리하게 그리고 기록을 남기는데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네이버 서비스에 접근이 쉽게 설계되어있으며, 사이드 바에 마치 윈도우 작업 표시줄 같은 느낌으로 번역이나 메모, 네이버 KEEP 등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거기다가 크로미움의 호환성으로 크롬의 웹 앱들과 호환되고, 북마크 불러오기 외에도 기본적인 도구 모음을 통해 시계, 타이머, 계산기, 달력, 단위 변환, 환율 등의 기본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정말 인터넷 브라우저계의 포털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듯합니다.

 

 

 

 

 

 

일단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웨일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실행>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하여 네이버 웨일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예>를 누릅니다.

 

 

 

 

 

 

<동의 및 설치>를 눌러줍니다.

 

 

 

 

 

 

설치될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준비 중입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보시죠.

 

 

 

 

 

 

네이버 웨일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이미 설치된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북마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필요 없으시다면 건너뛰기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다시 불러오기도 가능하므로 나중에 선택하셔도 가능합니다.

 

 

 

 

 

 

색상 선택입니다만 역시 검은색이 눈이 편한 듯합니다.

 

 

 

 

 

 

여기서는 웨일을 실행하였을 때 모습을 선택합니다. 구글 검색처럼 단순하거나 혹은 기존 네이버 홈페이지를 보여주거나 하는 선택을 하신 후 <완료>를 누릅니다.

 

 

 

 

 

 

간단하게 아이콘들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X를 누르면 설명이 사라집니다.

 

 

 

 

 

 

이제 네이버 웨일이 정상적인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단에 날씨나 할 일 목록, 시간, 실시간 검색어가 보입니다.

 

 

 

 

 

네이버 웨일(NAVER whale)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바탕화면에 고래 모양의 네이버 웨일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웨일(NAVER whale)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까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제 시작이므로 다음은 시크릿 창과 번역, 캡처 등의 기능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을까 합니다.

 

정말 다양하고 신선한 기능들을 담고 있어 아마도 특히 네이버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웨일 브라우저를 주력으로 사용하기게 될 거라 사료됩니다.

 

 

 

네이버 웨일(NAVER whale) 다운로드하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웨일로 만나는 새로운 인터넷 경험

whale.naver.com

 

 

 

 

 

 

2021.02.21 - [기타/Veryfastsnail] - 엑셀 뷰어, 엑셀 플러스 엑셀(XCell plus XCell)

 

엑셀 뷰어, 엑셀 플러스 엑셀(XCell plus XCell)

엑셀 플러스 엑셀(XCell plus XCell)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엑셀 문서(xlsx, xls)를 작성, 편집하며, 읽을 수 있는 무료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라고 해서 기본 기능을 누락하거나 생략

vvindows.tistory.com

2021.02.18 - [기타/Veryfastsnail] - PDF 병합, PDF 파일 합치기

 

PDF 병합, PDF 파일 합치기

PDF 합치기는 대부분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PDF 전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라면 PDF 프로그램을 구입하여 설치하는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물론

vvindows.tistory.com

2021.02.26 - [기타/Veryfastsnail] - 유튜브 바로가기, 구글 크롬(Chrome)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유튜브 바로가기, 구글 크롬(Chrome)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유튜브 바로가기, 구글 크롬(Chrome)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는 아주 쉽고 빠르고 편리하므로 바탕화면에 유튜브 아이콘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훨씬 편리하게 유튜브로 한 번에 접속하실 수 있습

vvindows.tistory.com

2021.01.18 - [IT인터넷/모바일] - 국세청 홈택스 & 손택스, 새로운 모바일 홈택스 앱!

 

국세청 홈택스 & 손택스, 새로운 모바일 홈택스 앱!

연말정산의 시즌이 도래했습니다. 올해는 국세청의 비대면 서비스인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를 전면 확대하여 PC 홈택스의 80% 수준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이용 편의성도 한층 강화되었다는 소

vvindows.tistory.com

2020.10.21 - [IT인터넷/컴퓨터] -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컴퓨터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를 여러 가지 옵션을 통해 캡처하여 간단하게 편집이 가능하며, 편집한 이미지를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으며, 알씨 꾸미기와 연동도 가능하여 편리하고

vvindows.tistory.com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